자동차 배터리 교체

2015. 10. 25. 20:12사용기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를 직접 교체했습니다. 비용이 상당히 절감됩니다. 보통 카센터에서 교체를 하면 10만원 가량이 듭니다. 배터리 가격 8~9만원에 공임이 만원~만오천원 정도... 그러나 실제 배터리 가격은 6~7만원 정도에 폐 배터리의 가치가 2만원 정도라... 5만원 정도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교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20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직접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배터리는 인터넷으로 구매합니다. 제가 구매한 회사는 시스템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배터리를 받고 교체후 3일이 지나니 자동으로 수거 택배가 방문하더군요.. 공구도 함께 대여해주고.. 여러모로 편리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표시창을 보고 녹색이 희미해지면 교체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인인 저는 봐도 잘 모르겠더군요... 그냥 3년쯤 되었고, 겨울이 다가와 교체했습니다.



배터리는 스티로폼 박스에 밀봉되어 왔습니다. 내부에 공구도 함께 들어있구요.



 

먼저 오래된 배터리를 분해합니다. 윗쪽 2군데 너트만 제거하면 되구요. 전극 분해는 (-) 먼저.. 검은색이 (-)입니다. 뺄 때는 빼기 먼저(-) 넣을때는 (+) 먼저로 기억하세요.



 

배터리를 빼내고, 전극 부분을 사포로 잘 문질러 줍니다. 접촉을 좋게하는 것이 배터리 성능에 좋겠지요. 사포를 전극에 넣어서 살살 문질러 주세요.



 

새 배터리를 넣고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주세요. 그리고 전극을 연결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연결은 분해와 반대로 (+) 먼저... 뺄때는 (-) 먼저 넣을때는 (+) 먼저.. 극을 순서대로 분해/연결하지 않으면 전기 충격으로 자동차 보드에 손상이 갈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또 한가지 주의 사항!

아래 사진에 표시한 부분을 잘 개봉해 주세요. 택배로 올 경우 내용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표시 부분 양쪽이 막혀있습니다. 이 부분을 꼭 개봉해 주세요. 사용 중 막혀있으면 배터리가 변형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역으로 폐 배터리를 보낼 땐 막아서 보내야 겠지요.


폐배터리는 공구와 함께 다시 상자에 담아서 보내면 끝... 3일뒤에 택배가 자동으로 오더군요... 누구나 쉽게 저렴한 가격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다시 요약하면,
1. 전극 분해시 (-) 먼저, 연결시는 (+) 먼저..
2. 배터리 숨구멍을 꼭 열여서 장착...

두가지만 주의하세요.


반응형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크대 수전 교체기 DIY  (0) 2015.10.30
미밴드 공식앱 업데이트  (0) 2015.10.28
C1-Glass 사용(하려다만)기  (10) 2015.10.27
아수스 젠폰2 구입기  (2) 2015.10.26
Nexus 5x 개봉에서 5일 사용 후기  (13) 2015.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