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1일차

2015. 11. 9. 21:53여행

반응형

미국 동부로 여행을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일 것 입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멀어서... 서부에서도 한참을 더 가야하는데... 서부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등 갈 곳이 널렸는데.. 등등의 고민으로 사실 동부는 후순위로 밀리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하면 떠오르는 자유의 여신상, 나이아가라 폭포를 안가볼 수 없겠지요? 그래서 미국 동부로 떠납니다.


1일차는 이동을 하느라 거의 하루를 다 보냅니다. 직항편도 있지만 없는 형편에 조금이라도 아껴야죠. United Airlines(유나이티드 항공)을 이용해서 샌프란시스코 경유로 뉴욕으로 가는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1일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차로 거의 24시간을 잠을 못자지만 뉴욕에 도착해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는 바로 올라가는 일정입니다.


일자 

시간 

내용 

비고

1일차

16:00~21:00

인천공항 -> 샌프란시스코 공항 -> 미국 JFK 국제공항

1. 비행기

22:00~23:00

JFK 국제 공항 -> 호텔(Hilton Garden Inn New York/Midtown Park Ave)

2. 한인택시

23:00~23:10

호텔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Empire State Building)

3. 도보

01:00~01:10

전망대 -> 호텔 

3. 도보


유나이티드 항공의 샌프란시스코 경유 뉴욕행 항공기의 시간은 16:35(인천) -> 11:05(샌프란시스코) -> 13:11(샌프란시스코) ->21:59(뉴욕)입니다. 문제는 샌프란시스코 경유 시간이 2시간이라는데 있습니다. 2시간동안 입국 심사, 짐 찾기, 세관 검사, 짐 부치기, 환승 비행기로 이동, 보안 검사 등을 모두 마쳐야 합니다. 사실 입국 심사 대기줄로 1시간을 넘기기 쉽상이니(실제로 지난 번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도 입국 심사시 1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3박 4일 렌터카 여행기 -1일차) 2시간 환승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선 문제가 없는 것인지 유나이티드 항공에 문의합니다. 대부분 문제 없다고 하지만, 절대 안전하다는 말은 안하는군요.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환승 관련해서는 다음의 사이트를 보시면 좋은 참고가 될 것 같네요. 이외에도 "샌프란시스코 환승"으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donwha88/220037768504


다시 여행으로 돌아가서 비행기에 오르면 가장 관심이 가는 것 중의 하나가 기내식이지요. 유나이티드 항공에서의 기내식입니다. 첫번째 기내식은 소고기와 닭고기입니다. 폰카라 별로 맛 없게 나왔는데, 나름 먹을만 합니다. 조촐한 간식도 뭐 흔히들 생각하시는 정도의 맛입니다.

 



짧은 시간안에 환승을 해야하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는 문제 없이 환승을 하기 위해 서둘러 이동합니다. 늦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대부분의 구간을 빠른 걸음으로 이동하구요. 쇼핑은 다음에 하기로 합니다. 서둘러 움직이면 탑승 게이트에 도착을 해서 30분 정도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덕분에 사진은 한 장도 남기지 못하는군요.





뉴욕에 도착해서는 한인택시를 이용합니다. 한인택시는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미국에 도착해서 전화 통화로 만나서 이동하는 형태입니다. 요금은 공항에서 맨하탄으로는 정액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여러 웹사이트에 안내가 있구요.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한인택시는 한국말이 통하니 심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또 차량이 깨끗한 편입니다. "뉴욕 한인택시"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회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뉴욕의 야경을 지나며 호텔에 도착을 합니다. VISA Infinity를 이용해서 받은 힐튼 골드 멤버십으로 숙박을 합니다. 혼잡한 뉴욕이라 룸 업그레이드는 안되지만, 무료 조식 혜택은 받을 수 있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해서 좀 쉬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겠지요? 뉴욕. 뉴욕에 도착을 했으니까요. 바로 야경을 보러 밖으로 나갑니다. 힐튼 골드 멤버쉽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힐튼 골드 티어 혜택 활용기


호텔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어두운 밤에 조금 무서운 기분도 들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표소에서 뉴욕 시티패스를 구매합니다. 시티패스, 익스플로러패스, 뉴욕패스 등 다양한 할인 패키지 패스가 있습니다. 본인이 방문한 장소 등을 고려하셔서 정당한 패스를 구매해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패스를 이용하면 가격적인 이점도 있지만 매표소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시티패스를 구매한 이유는 9일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전체 여행기간과 맞고, 빠른 입장이 가능해서입니다. 다만 시티패스는 기부 입장이 가능한 곳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비용 절감의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시티패스를 이용해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오르면 오디오 가이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라기보다 시티패스에 요금이 포함되어 있겠지요.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면 각 지점마다 한국어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다면 천천히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피곤하니 야경만 보러 전망대로 바로 향하기로 합니다. 차가운 밤바람속에 마주한 뉴욕의 야경은 감동입니다. 드디어 내가 뉴욕에 도착했가는 생각이 가슴에 닫는 순간입니다. 전망대를 한바퀴 둘러보며 잘 나오지 않는 폰카로 열심히 사진을 남겨봅니다. 



지친몸을 이끌고 호텔로 돌아옵니다. 너무 배가고파서 오는 길에 웬디스에서 햄버거를 하나 삽니다. 지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들어갑니다. 1일차 뉴욕에 도착해서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맵내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0.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개요

1.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1일차

2.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2일차

3.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3일차

4.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4일차

5.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5일차

6.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6일차

7.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7일차

8.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8일차

9. 미국 동부 8박 10일 여행기 - 9~10일차

반응형